[상주]동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 복지사각지대 해소 방안 등 의견제시 및 어려운 이웃 반찬 지원 -

기사등록 : 2019.10.10 (목) 11:38:44 최종편집 : 2019.10.10 (목) 11:38:44      

동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공동위원장 박근배·김조화) 8일 오전 동문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동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복지사각지대 및 자원 발굴, 지역특화사업 협력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동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복지사각지대해소와 복지서비스의 연계·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구성된 조직이다. 주민이 직접 참여하며 지역의 복지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지역복지 증진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오후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동문동 지역특화사업인 『사랑가득 행복반찬나눔사업』에 참여해 관내 복지 취약계층 10가구에 대해 반찬 및 식료품을 전달하고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시간을 가졌다.

동문동지역특화사업인 『사랑가득 행복반찬나눔사업』은 함께모아 행복금고 연합모금액을 재원으로 9월부터 시행되었으며, 경제적·신체적으로 어려움이 있어 스스로 음식을 조리하기 힘든 이웃에게 협의체 위원들이 대상자를 선정하고 반찬 및 식료품을 전달하면서 안부 확인 및 정서 지원까지 제공하는 사업이다.

함께모아 행복금고 연합모금은 동문동 복지문제해결을 위해 동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연합모금하고 모금액을 어려운 이웃을 위한 지역특화사업에 전액 사용하고 있다.

김조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어려운 이웃에 따뜻한 정을 나누게 되어 더욱 보람 있고 앞으로도 지역 특화사업 활성화 및 지역 내 복지문제 해결 등에 앞장서겠다.” 고 말했다.

박근배 동문동장은 “협의체 위원들의 수고에 따뜻한 격려를 표하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및 복지자원 발굴에 더욱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등록 : 정지우 / 1991537@naver.com

# [채널영남]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EM
tv
119
LG
AI
정광배
장명자
?
??
많이 본 뉴스
[상주]상주톡 189회- 정지우아..
[상주]소중한 유물 잘 간직하겠..
[상주]함창읍 미세스 트로트 화..
[상주]화서면 새마을 부녀회 불..
[상주]함창읍 바르게살기운동위..
[상주]상주시 공무직 조합원 한..
[상주] 모동면 저소득 독거노인..
[상주]낙동면, 불법광고물 집중..
[상주]사벌면, 콩 수확 일손 돕..
[상주]첫 ‘시의전서’ 요리경..
[상주]인구 10만 회복을 위한..
[상주]상주톡 190회- 정지우아..
[상주]화남면, 관내 수능보는..
[상주]12번의 스트라이크, 퍼펙..
[상주]함창의 겨울왕국은 따뜻..
[상주] 용운중 「유도명문」 옛..
[상주]사랑의 이불 나누기로 따..
[상주]『행복안은 이불』따뜻한..
[상주]독거노인 주거환경개선..
[상주]티미디어그룹, 상주시 인..
포토 뉴스
[상주]상주톡 190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상주톡187회
[상주]채널영남/상주방송 추석인사
[상주]상주톡 186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