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꿈과 끼를 펼쳐라”옥산초 한마음 예술제 개최

상주 옥산초 학예발표회 및 전시회 개최

기사등록 : 2020.11.11 (수) 17:57:23 최종편집 : 2020.11.11 (수) 17:57:23      

상주시 옥산초등학교(교장 최을희)는 11월 10일(화) 오전 10시부터 학예발표회와 작품전시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한마음 예술제는 코로나19로 인하여 1가정 2명 내외로 관람객을 제한하여 사전신청서를 받고 제한된 인원만 관람할 수 있도록 하였다. 공연 전날 방역작업을 완료하였으며 당일 아침에는 공연장 밖에서 체온 점검 및 코로나 의심 증상 여부를 확인한 후 입장하였다. 학생들은 각각의 공연 후 바로 공연장을 나오게 하여 감염병 예방에 만전을 기하였다.

전교생(병설유치원 포함)이 참여하여 다양한 무대를 준비한 학예발표회에서 학생들은 방과후 학교를 통하여 배운 바이올린, 플루트 연주를 비롯하여 스포츠 댄스, 배드민턴 댄스 등의 공연을 준비하였다. 그리고 1년 동안 무용 수업을 통해 배운 다양한 분야의 무용을 선보였으며, 청량한 소리를 뽐내는 합창곡까지 준비하여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날에는 약 80여 명의 학부모가 모여 학생들의 공연을 관람하였다. 옥산교육가족이 함께 모여 학생들의 재능과 끼를 함께 격려하고 칭찬하는 시간이 되었다. 이날 공연을 관람한 학부모들은 “우리 학교 교육과정이 학생들의 소질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가득 차 있음을 다시 한 번 느꼈으며, 아이들을 위해 훌륭한 무대를 마련하여 주어서 고맙다”고 하면서 학교 교육에 무한한 신뢰를 보냈다.

작품전시회에도 학생들이 미술 수업 및 다양한 학교 교육과정을 통해 만든 작품들이 전시되었다. 학생들은 방과후 수업을 통해 배운 로봇, 3D프린터 작품과 미술 작품을 전시하였다. 그리고 저학년의 돌봄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1년 동안 열심히 배운 학습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는 전시였다.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함께 웃고 즐기는 공연과 학생들의 학교 수업을 엿볼 수 있는 전시회를 통해 옥산 학생들의 활기차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확인할 수 있었다. 옥산의 학생들이 다양한 공연과 전시, 문화를 즐기는 사람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해본다.

기사등록 : 김하은기자 /

# [채널영남]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tv
AI
.
119
耀
怨좉뎄留
소방서
EM
878
많이 본 뉴스
[상주]화북초, 『교실 밖에서..
[상주]화동면 새마을남녀지도자..
[상주]모서면, 2020년 나라사랑..
[상주]남원동 적십자봉사회, 경..
[상주]새마을운동 50주년 기념..
[상주]상주시 공무직 복지센터..
[상주]내서면,‘마스크 일상화..
[상주]제3회 화서게이트볼회장..
[상주]은척면, 복지회관서 찾아..
[상주]상주소방서, 교육시설 화..
[상주]제15회 상주 역사문화 학..
[상주]외남면, 마스크착용 일상..
[상주]한국국토정보공사 상주지..
[상주]전국공공운수노조 전국자..
[상주]‘A매치 데뷔전 무실점’..
[상주]경상북도상주교육지원청..
[상주]‘상주의 마지막 전역’..
[상주]외서면 「마음의 온도를..
[상주]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
[상주]상주시, 사례관리 활성화..
포토 뉴스
[상주]상주톡 199회- 이하영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제21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10일~11일
[상주]상주방송 상주톡 195회-이하영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
[상주]상주톡 190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