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바위속 샘물 전설이 살아 숨쉬는 성주봉휴양림으로 오세요!

- 바위속 샘물 전망 덱 설치, 등산로 정비 등 -

기사등록 : 2020.06.23 (화) 22:33:07 최종편집 : 2020.06.23 (화) 22:33:07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상주시 은척면 성주봉휴양림이 주목받고 있다. 성주봉 바위 속 샘물과 전망 덱(deck) 등 휴양을 즐길 수 있는 명소가 많기 때문이다.



성주봉휴양림 측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5월 7일 재개장했고, 2020년 12월 31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시설사용료 50%를 감면해 평소보다 많은 이용객들이 휴양림을 찾고 있다.

성주봉 등산로 입구에는 “성주봉 가는 길”이라는 아치 조형물을 설치해 포토존으로 이용 하도록 했으며, 등산객들의 안전을 위해 미끄럼 방지용 야자매트와, 급경사 구간에 로프 난간 등을 설치해 좀 더 안전하게 등산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잘 정비된 등산로를 따라 오르다 보면 KBS VJ 특공대에도 방영된 “성주봉 바위 속 샘물”을 만날 수 있다. 최근 은척면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전망 덱을 설치하고 주변 환경까지 정비했다. 등산객들은 “이곳 전망 덱에 오르면 피로가 풀리고 가슴이 뻥 뚫리는 것 같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전설에 따르면 “성주봉 바위 속 샘물”은 아이를 못 낳는 부인들이 떡을 해 와서 정성껏 빌고 샘물을 먹으면 아들을 낳는다고 하고, 중국 삼국지에 나오는 조자룡과 관련이 깊다고 하는 신비한 장소다.

한편, 성주봉자연휴양림 측은 코로나바이러스-19로 인해 휴장하는 동안 산림휴양관 내부 조명과 냉장고 등 각종 집기류를 전부 교체했다. 휴양림 내 수목 가지치기, 고사목 제거 등 주변 환경도 정비했다.

한 이용객은 “코로나19로 외출도 못하고 답답했는데 오랜만에 휴양림에 와서 저렴한 가격에 놀라고, 깨끗한 시설에 한 번 더 놀랐다. 나중에 또 오고 싶다”고 했다.


성주봉휴양림 관계자는 “많은 이용객들이 방문하고 있지만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해 숙박객 전원의 연락처를 파악하고 발열체크를 하는 등 방역 지침을 준수하고 있다”며 “관광객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등록 : 최병택 / kiacrd@hanmail.net

# [채널영남]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EM
878
?
AI
119
怨좉뎄留
LG
耀
많이 본 뉴스
[상주]화서면, 이웃사랑 실천을..
[상주]상주시, 조사료 품질검사..
[상주]“대한민국 동행세일”..
[상주]상주소방서, 코로나19로..
[상주]낙동면, 51Km구간 도로변..
[상주]지역인재양성 위한 장학..
[상주]강영석 상주시장, 스테이..
[상주](사)한국임업후계자협회..
[상주]미래통합당 임이자 의원..
[상주]신흥동 특화사업“홈케어..
[상주]상주소방서, 119시민수상..
[상주]복지 사각지대 집중발굴..
[상주]상주시, 상주약감포크와..
[상주]모동초 진로체험프로그램..
[상주]임이자 국회의원, 상임..
[상주]‘코로나19 조기 극복 희..
[상주]한국전력기술 “동행세일..
[상주]상주시, 축산분야 FTA 피..
[상주]경북 스마트팜 혁신밸리..
[상주]누가! 누가! 더 자랐나?..
포토 뉴스
[상주]제21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10일~11일
[상주]상주방송 상주톡 195회-이하영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
[상주]상주톡 190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상주톡187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