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놀고! 웃고! 맛보고! 즐기고! 우리가 상주를 즐기는 방법!

- 상주 서울농장 사전시범프로그램으로 복합문화예술체험행사 펼쳐져 -

기사등록 : 2019.10.15 (화) 10:44:38 최종편집 : 2019.10.15 (화) 10:44:38      

10월 12~13일(토/일) 상주를 방문한 서울 시민 36명은 놀이와 문화예술, 관광이 결합된 [우리가 상주를 즐기는 방법] 프로그램에 참가하여 다양한 체험행사를 만끽했다.

10월 12일(토) 첫날에 도착한 서울시민들은 이색적인 분장과 의상을 차려입고 백귀야행(요괴나 귀신들이 밤에 집단으로 나타나 배회하고 행진한다는 전설)의 주인공이 되어 <시공이 열린 날, 생명구슬을 찾아라> 보물찾기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도깨비 푸드마켓>에서 상주 지역의 농특산물로 만들어진 다양한 음식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지역민들이 다채롭게 구성한 <숲속 환상특급 호러마술쇼>와 연극<한여름밤의 꿈>을 관람하고, <DJ와 함께 하는 EDM파티> 음악공연도 즐겼다.



둘째 날에는 상주보 수상레저센터로 이동해 낙동강변에서 <유유자적 폰툰보트>를 타고 가을의 낙동강 변을 즐긴 후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을 관람하는 등 상주의 아름다운 경관과 문화를 경험했다.

참가자 이ㅇㅇ씨는 “친구들과 함께 큰 기대 없이 참가했다가 다채로운 문화체험행사와 관광에 아주 큰 만족감을 얻었다. 지방에서는 놀 거리가 없고 관광지는 다 비슷하다고 생각을 했는데 서울보다 다채로운 여러 프로그램을 즐겨 앞으로도 상주에 와서 비슷한 행사에 자주 참가하고 싶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상주 서울농장은 서울 시민과 도시민을 위한 귀농귀촌교육과 도농상생체험을 위해 이안면 이안리에 조성 공사가 진행 중이다. 이번 사전 시범프로그램은 상주 서울농장 프로그램을 미리 체험하는 의미에서 상주다움 사회적협동조합과 한국농어촌사회연구소가 지역 주민들과 함께 준비해 의미를 더했다. 특히 10회 차에 걸쳐 상주지역 전역에서 펼쳐지는 국내 이색여행 프로그램<백귀야행>과 상주 지역민들이 만든 연극동아리 <나보티>의 연극이 더해져 행사 내용을 더욱 풍요롭게 했다. 행사를 주최하는 상주다움 사회적협동조합은 11월 1~3일 <모험놀이터 워크샵>, 11월 15~17일 <생활자립기술 내손으로 만드는 햄, 소시지, 베이컨> 11월 하순 여성문화캠프 <여심심>, 12월 <청년농캠프> 등 다채로운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

문의 상주다움 사회적협동조합 054-534-3102.

기사등록 : 정지우 / 1991537@naver.com

# [채널영남]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LG
119
tv
AI
EM
?
怨좉뎄留
??
이성은
많이 본 뉴스
[상주]소중한 유물 잘 간직하겠..
[상주]상주톡 190회- 정지우아..
[상주]함창읍 미세스 트로트 화..
[상주] 모동면 저소득 독거노인..
[상주]함창읍 바르게살기운동위..
[상주]상주시 공무직 조합원 한..
[상주]첫 ‘시의전서’ 요리경..
[상주]화서면 새마을 부녀회 불..
[상주]낙동면, 불법광고물 집중..
[상주]화남면, 관내 수능보는..
[상주]인구 10만 회복을 위한..
[상주]사벌면, 콩 수확 일손 돕..
[상주]12번의 스트라이크, 퍼펙..
[상주]『행복안은 이불』따뜻한..
[상주]독거노인 주거환경개선..
[상주]보글보글 손 씻기로 겨울..
[상주]함창의 겨울왕국은 따뜻..
[상주]도로변 불법광고물 일제..
[상주] 용운중 「유도명문」 옛..
[상주]사랑의 이불 나누기로 따..
포토 뉴스
[상주]상주톡 190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상주톡187회
[상주]채널영남/상주방송 추석인사
[상주]상주톡 186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