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정연구모임 ‘미래상주 희망연구팀’워크숍 개최

- 적극 행정과 정책 제안으로 미래상주의 희망을 그린다 -

기사등록 : 2021.03.18 (목) 22:33:57 최종편집 : 2021.03.18 (목) 22:33:57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3월 17일 창의적 정책제안과 적극적인 연구능력 배양을 위한 공무원 시정연구모임 「미래상주 희망연구팀」워크숍을 상주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미래상주 희망연구팀 워크숍(20210317)-11 copy.JPG

이날 워크숍에는 풍부한 실무 경험이 있는 주선동 상주시 행정복지국장이 연구팀원에게 보고서 작성 기법 교육을 했다. 이어 문제의 현황 파악과 대안 도출 방법에 대한 전문 강사의 특강도 있었다.
올해 처음 운영되는 미래상주 희망연구팀은 상주시 산하 전 부서와 읍면동 직원을 대상으로 지난 1월에 공개 모집했다. 전체 신청 8개 팀(64명) 중 6개 팀(43명)을 선정했으며, 연구과제는 팀당 지정 1건과 자율 1건 등 각각 2건이다.
지정 연구과제는 △‘희망팀’(시내 교통체증 해결과 도시경관고려 공영주차장 조성) △‘청춘for도전(청포도)’(시내 중심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 △‘승승상주’(도시 브랜드 슬로건 개발) △ ‘상주농업 경영 컨설팅’(가로수 정비로 도시경관 개선) △‘슷’(시립 복합(만화)도서관 건립 및 운영방안) △‘언빌리버블’(지역특화(대표)품목 개발 및 육성 방안)이다.
이 밖에 자율과제는 △특색 있는 관광과 지역 홍보 방안 연구 △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차별화된 정책 모색 등 6건이 있다.
각 연구팀에는 연간 150~200만원의 연구 활동비가 지급된다.
연구팀은 오는 9월까지 연구 활동 결과를 보고서로 제출하고, 담당부서 검토와 토론 등의 과정을 거쳐 우수 연구팀이 선정된다. 우수 연구팀에게는 포상금과 표창 등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강영석 시장은“시정을 가장 잘 알고 있는 공직자들이 자발적으로 연구팀을 구성해 미래상주 발전을 위한 과제를 선정한 만큼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시책들이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며 “직원들의 심도 있는 연구로 도출된 시책들이 실제 행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등록 : 상주방송 / kiacrd@hanmail.net

# [채널영남]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tv
119
EM
.
?
상주초
LG
??
웃음
AI
많이 본 뉴스
[상주]공검초,“공검지 벚꽃 둘..
[상주]강영석 시장, 2022년도..
[상주]상주경찰·상주시, 범죄..
[상주]상산초, 제94주년 개교기..
[상주]화서119안전구조센터, 화..
[상주]외남초, 손끝으로 전하는..
[상주]상주감꽃유치원 딸기 수..
[상주]상주시 축산단체 협의회..
[상주]산림조합중앙회 대구경북..
[상주]2021 슬로시티 공무원 서..
[상주]상주 AI교육센터! 미래..
[상주]이안면 사례관리대상자..
[상주]공중화장실 불법촬영 예..
[상주]우리 발이 보이시나요~!..
[상주]함창중앙초, 세상에 너처..
[상주]상주서, 전화금융사기 예..
[상주]상주교육지원청 발명교육..
[상주]낙동동부초, 우리동네 벚..
[상주]공검면 공갈못환경문화연..
[상주]대학 원룸촌 주변 「청정..
포토 뉴스
[상주]상주톡 199회- 이하영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제21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10일~11일
[상주]상주방송 상주톡 195회-이하영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
[상주]상주톡 190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