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경북 상주고, 중국 허난성 황하과학기술학원부속중학교 방문국제교류, 21~25 다양한 문화체험 행사 가져

기사등록 : 2019.10.29 (화) 13:25:55 최종편집 : 2019.10.29 (화) 13:25:55      



경북 상주고등학교(교장 정창배)는 10월 21~25일까지 4박 5일 일정으로 중국 허난성 황하과학기술학원부속중학교(교장 정효림)에 방문하여 공동수업 및 허난성(河南省) 일대에서 문화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인솔 책임자 1명과 인솔 교사 2명, 1·2학년 학생 18명 등 21명으로 구성된 상주고등학교 국제교류단 일행은 10월 22~23일 양일간 황하과학기술학원부속중학교를 견학하고, 공동 수업 및 체험학습, 홈스테이 활동 등을 통해 상호 이해와 친선을 도모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22일 두 학교 국제교류 학생들과의 만남, 허난성의 전통문화와 음식 소개, 기초 중국어, 음악, 다도, 공예 수업을 하였고, 23일에는 체험학습으로 영화촬영 세트장(建业华谊兄弟电影小镇)을 방문하였다. 또한, 세계문화유산인 용문석굴과 중악 화산, 소림사, 중원복탑 등 삼국지의 주 무대였던 허난성 일대의 문화명소를 방문해 다양한 중국 문화를 체험하며 견문을 넓혔다.

국제교류에 참가한 장지웅(1학년) 군은 “중국 학생들과의 교류를 통해 우의를 다지고 중국의 언어와 문화를 체험하는 귀중한 시간을 가졌다. 특히, 전자칠판 등 IT 기반 교실 환경과 학생 참여 수업이 인상적이었다. 상점 등에서는 QR 코드를 이용한 전자 결재로 중국인 친구들니 거늬 현금을 사용하지 않고 있었다. 기회가 되면 다음에도 국제교류활동에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창배 교장은 “재단이사장(상주학원 이사장 강신호)이 명예회장으로 계시는 동아쏘시오홀딩스 자회사 동천수(대표 박철호)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에 감사한다. 글로벌인재로서의 소양을 기르고 미래를 이끌어 갈 창의적인 인재를 육성키 위해 이 행사가 기획되었다. 이러한 교육활동은 지역을 품고 세계로 나아가는 초석이 될 것이다. 상주고등학교의 국제교류체험학습은 학생과 학부모들이 매우 만족해 하는 프로그램”이라고 전했다.

한편, 내년 1월 15일~19일에는 중국 황하부중 국제교류단이 상주시와 상주고등학교를 방문해 교류체험학습을 할 예정이다.

기사등록 : 정지우 / 1991537@naver.com

# [채널영남]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EM
tv
119
LG
AI
정광배
장명자
?
??
많이 본 뉴스
[상주]상주톡 189회- 정지우아..
[상주]소중한 유물 잘 간직하겠..
[상주]함창읍 미세스 트로트 화..
[상주]화서면 새마을 부녀회 불..
[상주]함창읍 바르게살기운동위..
[상주]상주시 공무직 조합원 한..
[상주] 모동면 저소득 독거노인..
[상주]낙동면, 불법광고물 집중..
[상주]첫 ‘시의전서’ 요리경..
[상주]인구 10만 회복을 위한..
[상주]사벌면, 콩 수확 일손 돕..
[상주]상주톡 190회- 정지우아..
[상주]화남면, 관내 수능보는..
[상주]12번의 스트라이크, 퍼펙..
[상주]함창의 겨울왕국은 따뜻..
[상주] 용운중 「유도명문」 옛..
[상주]사랑의 이불 나누기로 따..
[상주]『행복안은 이불』따뜻한..
[상주]독거노인 주거환경개선..
[상주]티미디어그룹, 상주시 인..
포토 뉴스
[상주]상주톡 190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상주톡187회
[상주]채널영남/상주방송 추석인사
[상주]상주톡 186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